INformation
NEW MEDIA / CREATIVE CONTENT LEADER / MEDIAGROUP TAKE2

News

제목 ‘며느라기’ 티저 공개…박하선, 권율♥ 시월드 속으로
작성자 mgtake2
작성일자 2020-10-28
조회수 25




‘며느라기’ 티저 공개…박하선, 권율♥ 시월드 속으로


공감 100% 현실 시월드의 등장으로 하반기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 <며느라기>가 박하선과 권율의 신혼부부 케미가 담긴 티저 포스터와 모바일 청첩장을 공개했다.


오는 11월 21일(토) 첫 공개를 앞둔 <며느라기>(기획 카카오M, 제작 SBS모비딕·미디어그룹테이크투)는 요즘 시대 평범한 며느리가 시월드에 입성하면서 겪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은 ‘시월드 격공일기’. 공개된 티저 포스터와 모바일 청첩장에서도 행복한 듯 보이는 신혼부부의 웨딩사진에 묘한 긴장감이 감도는 카피를 더해 이들의 앞에 펼쳐질 공감백배 ‘대한민국 시월드’를 예고해 눈길을 끌고 있다.


공개된 티저 포스터에서는 새하얀 웨딩드레스를 입고 한 손에 부케를 쥔 채 활짝 웃는 박하선과 나비넥타이에 매끈한 수트를 입고 미소를 띤 채 그녀의 손을 잡은 권율의 ‘신혼 비주얼’이 한껏 돋보인다. 함께 공개된 다른 포스터와 모바일 청첩장 역시 마찬가지. 앞으로의 행복한 결혼생활을 상상하는 듯한 표정으로 달콤한 막대사탕을 든 채 서 있는 모습, 무릎 꿇고 반지를 건네는 권율과 행복한 미소로 프로포즈를 받아들이는 모습은 물론, 알콩달콩한 연애시절 사진들까지 여느 예비부부와 다를 바 없는 아름다운 웨딩 사진들로 시선을 사로잡는다.




뿐만 아니라 티저 포스터와 모바일 청첩장을 통해 ‘민사린’ 역을 맡은 박하선은 <며느라기> 원작 캐릭터를 그대로 재현한 듯한 동글동글 웨이브의 단발머리를 완벽한 미모로 자연스럽게 소화해내며 원작 웹툰 캐릭터와의 높은 싱크로율을 예고했다. 권율 역시 반듯한 외모, 훈훈한 비율로 탄성을 내뱉게 해, 두 사람이 선보일 ‘비주얼 부부’의 케미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.


이렇게 ‘행복한 꽃길’을 상상하는 두 사람의 앞날에 과연 행복만 가득할지 의문을 자아내는 문구들은 반전이다. 여느 청첩장 문구 같은 카피의 마지막에 “행복하게 살겠습니다…?”라는 의문 섞인 한 줄이 더해져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뿜어낸다. 두 사람에게 닥쳐올 고난과 갈등이 살짝 엿보이며, 호락호락하지 않은 시월드를 맞이할 ‘민사린(박하선 분)’, 아내와 어머니, 시월드 사이에서 누구 편을 들어야 할지 고민하게 될 ‘무구영(권율 분)’의 신혼 생활에 어떤 위기가 찾아올지 호기심을 자아내고 있다. 뿐만 아니라, 모바일 청첩장에는 시댁 식구들에게 예쁨 받고 싶어하는 ‘며느라기(期)’를 맞은 ‘민사린’의 웹툰 속 모습이 담겨 눈길을 끈다. 홀로 시어머니 생신상을 준비하거나, 차갑게 식은 밥을 해치우고, 결혼했다는 이유로 자신의 커리어를 무시당하는 등 사소할 수 있지만 서운하게 만드는 상황들이 벌써부터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드라마로 펼쳐질 <며느라기>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고.


요즘 시대 며느리와 남편, 시어머니들에게까지 격한 공감을 불러 일으킬 <며느라기>는 수신지 작가의 인기 동명 웹툰이 원작이다. SNS를 통해 연재된 원작은 60만 팔로워를 달성하고 책으로도 출간되었으며, 2017년 ‘오늘의 우리 만화상’을 수상하는 등 대중적 인기와 화제성,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았다. <이판사판>, <초면에 사랑합니다> 등의 이광영 감독(스튜디오S)이 연출을 맡았으며, 각 20분 내외, 총 12화로 제작된다.


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@donga.com